ㄴ ~ㅁ 기맥,지맥.

천안 박 종율님 157지맥 완주 우정산행

천안 박 종율 157지맥 완주 우정산행

언제 : 2016110(일요일)         날씨 : 약간 흐리지만 포근함

함께하신 분들 : 달인클럽 회원님들 외 여러 산님들

산행거리 : 12.7km(진입=1.8km`탈출=7.4km)

산행시간 : 5시간55(시산제=1시간)

천안에서 거주하시는 박 종율 께서 등곡지맥을 끝으로 157지맥 완주하신다는 반가운 소식을접하고 축하드리기 위해서 우정산행에 나섰습니다. 07시가 조금 넘어 잠실역에서 달인클럽산악회 버스에 오르니 근간에 뵙지 못했던 여러 산님들을 뵙고 새해인사와 안부들을 듣고 전하는 사이에 버스는 안성휴게소에 이르렀고 오늘의 주인공이신 박 종율님께서 차에 오르시니 큰 박수와 축하인사가 전해지며 박 선생님께서도 감사인사와 오늘 산행계획을 말씀하시는데 신년 산신제도 등곡산에서 올리신다고 하십니다.

0947분에 중치재에서 출발해서 1.8km=53분이 걸려서 등곡산정상에 올라서니 선두로 오르신 분들께서 산신제 준비를 하고 계셨고 마지막에 오르신 분을 기다렸다가 제를 올리고 음복하고 기념촬영 등등 1시간가량 정상에서 머물다가 출발해 장자봉까지 1.8km48분이 소요되어 1233분에 도착했으며 등곡지맥 마루금이 충주호에 잠기는 지맥끝자락은 1.5km43분이 걸려서 115분에 내려섰으며, 박 종율 157지맥완주를 축하 하시기위해서 새벽에 부산에서 출발하셨다는 준희(최남준), 맨발(윤상대)님도 뵙고 정말 반가운 인사를 드렸습니다.

지맥끝자락에서 400m가량 되돌아 올라오다가 좌측 호수 변으로 1km정도 돌아서 내가 등곡지맥 완주했던 산자락능선으로 올라서 임도에 이르렀고 임도 따라 1km=20분 진행 장자봉으로 올랐던 고개에 이르러 10분 정도 휴식하고 임도 따라 내려오는데 우리일행을 태우려고 소형트럭이 왔으나 두 번에 나누어 수송한다기에 임도 따라서 4.9km=1시간09분이 걸려서 346분이 산악회버스가 있는 곳에 도착했으나 후미를 태우고 오는 트럭은 아직 도착하지 않았고 잠시 후 모두 도착하시어 버스로 이동 월악교 조금 못 미쳐 어가(魚家)매운탕 집에서 민물매운탕으로 박 종율 157지맥완주 축하파티가 이어졌으며 어느 분께서 축가도 멋들어지게 한곡 뽑으셨습니다.

박 종율님! 1대간`9정맥`6기맥`157지맥 완주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산을 사랑하시는 모든 산님들 올해도 즐산하시고 건강하시어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산과계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