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ㅅ,ㅆ 기맥,지맥.

사금지맥 1구간(문의재터널-문의재-사금산(1081.5m)-임도사거리-427도로 상마읍리).

 

 

사금지맥 1구간(문의재터널-문의재-사금산(1081.5m)-임도사거리-427도로 상마읍리).

 

◈ 산행코소와 거리 및 소요시간 : 도상거리 9.7km (진입 2km.지맥 3.7km.하산4km)  5시간 10분.

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신리와 노곡면 상마읍리 경계인 문의재터널앞 427번도로-문의재 임도삼거리 (865m)-956m-
1085m봉-사금산(四金山.1081.5m)-902.1m봉-임도사거리-427번도로 상마읍리

 

◈ 일시 : 2013. 10. 5~6(일). 무박

 

◈ 날씨 :   종일 비가 오고 안개가 자욱하여 시계불량하고 추움.

 

동행인 : 요맥회원 8명. 강형태회장님. 최평칠님. 정영옥님.이선우님.정환규님. 최덕조님. 권순창님. 나.

 

◈ 지도.

 

 

사금지맥 1구간(문의재터널-문의재-사금산(1081.5m)-임도사거리-427도로 상마읍리). 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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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정정리.

 

10.5일 23 : 20. 승용차로 천안출발.
00: 30. 일죽 대송휴게소에서 합류.
03 : 20/50 .태백에서 식사.현재기온 15.9도. 

04;30   문의치 터널 입구에서 북쪽(응봉산쪽)임도로 오르며 7명 산행시작. 1명은 날이 밝은후  활발에서 피대봉으로 땜빵하러 감.

04 : 32. 임도 차단기.콘테이너박스.쭈욱 올라가서 우측으로 꺽어 터널위를 지그재그로 돌아오름
05 ; 01.대형 육백산 국유림도 표석.안개가 자욱해서 지척을 분간키 어렵다.

05 ; 03   문의재 (해발865m
)임도삼거리.좌측은 육백산,응봉산 ,우측은 상마읍리.우측으로 감
05 : 04/9. SK 노곡2기지국 통신탑 좌측으로 오름. 된비얄 → 평탄→ 봉→ 평탄 → 봉

05 ; 53   1085봉. 큰 소나무. 우측으로 내려감 →둔덕에서 직진해 내려가다 올라와 우측으로 내려감.

06 ; 00  잔봉을 오르며  배낭 커버 씌우고.우의는 차에 두고 왔으니...

06 ; 30/07 ; 41.사금 산 (四金山.1081.5m ) 기상관측 통신탑과 사금산 푯찰.직진해 내려가야 하는데 길도없고 표지기도 없고 간벌목등걸만.
            방향을 80도 정도 맞추고 3번을 오르내리며 길을 찾아보나 족적이 없어 결국 우측 임도따라 내려가 좌측으로 감.
08 ; 37/40. 902.1m 밑 윗사금산(850m)임도 사거리. 좌측 상마읍 4km,우측 진범기3km 표석.
            가시거리 20여m의 짙은 안개속에 더 이상의 산행은 무의미해서 임도따라 좌측 상마읍쪽으로 하산

09 ; 30   상마읍리 427번 도로
.문의재터널출구에서 1.6km지점으로 도로가 크게 휘는지점.차단기와 컨테이너박스
10 ; 10/ 40.   차 불러 타고 삼척온천으로 . 젓은옷 입고 달달 떨었는데 옷 갈아 입으니 살것같다.
10 : 40/11 ; 20. 삼척온천에서 목욕하고.
11 ; 20 /14 ; 18. 비는 추적추적오는데 온천장 앞 정자에서 라면끊여 식사하고 시간을 죽임.
14;18   온천장 출발하여 
활발에서 출발한  땜방하러간 분의 하산예정지점인 살해치 7번도로 굴다리로 감.
14;52   7번 도로 살해치 굴다리에 도착. 땜방하러간 분의 전화기는 꺼져있어  전화는 안되니 목  길게 빼고 마냥 기다리다.
19;45   더 이상 지체할 수 없어 삼척 119에 조난 신고하고
18;15   삼척 소방서  119구조대 도착하여 상황 설명하고 출동준비.
18 ; 20. 조난자한테서 전화가 왔다.445m봉인데 살해치까지 4km 남았으니 구조대는 보내란다.
18;35   119구조대는 귀대 시키고
 곳 내려오겠지하며 안심하고 기다린다.늦어도 8시가 되면 내려오겠지...
22;20   2시간이면 내려올줄 알았는데 4시간이 지나도 안 내려오고 전화기는 꺼져있고..저녁 요기할곳을 찾아나섬.
23;00   근덕 면소재지 편의점에서 컵라면으로 요기하고
다시 119구조대에 구조요청.
00 ;15   구조대는 아침에나 출동한다하니 있어도 별 도움이 안될듯싶어 귀가결정하고  근덕면 소재지 출발
01;25   삼척 소방서에 들려 강회장님과 이선우님은 남고 나머지는 귀가길에
04;15   봉고차 기사분이 이틀일 잠을 못잤으니 휴게소마다 들려 눈붙이다 평창휴게소에서 조난자가 무사하다는  연락받다.
06;35   일죽 대송휴게소도착하여 차량회수.
07 ; 30. 천안도착.

 

◈ 산행후기.

 

 

04;30   문의치 터널 입구에서 북쪽(응봉산쪽)임도로 오르며 7명 산행시작.
1명은 날이 밝은후  활발에서 피대봉으로 땜빵하러 감.

 

 

04 : 32. 임도 차단기.콘테이너박스.쭈욱 올라가서 우측으로 꺽어 터널위를 지그재그로 돌아오름.

 

 


 

05 ; 01.대형 육백산 국유림도 표석.안개가 자욱해서 지척을 분간키 어렵다.

 

 


 

05 ; 03   문의재 (해발865m )임도삼거리.
좌측은 육백산,응봉산 ,우측은 상마읍리.우측으로 감

 

 


 

05 : 04/9. SK 노곡2기지국 통신탑 좌측으로 오름.
된비얄 → 평탄→ 봉→ 평탄 → 봉

 

 


 

6 ; 30/07 ; 41.사금 산 (四金山.1081.5m ) 기상관측 통신탑과 사금산 푯찰.

 

 

 

06 ; 30/07 ; 41.사금 산 (四金山.1081.5m ) 기상관측 통신탑과 사금산 푯찰.직진해 내려가야 하는데 길도없고 표지기도 없고 간벌목등걸만.
            방향을 80도 정도 맞추고 3번을 오르내리며 길을 찾아보나 족적이 없어 결국 우측 임도따라 내려가 좌측으로 감.

 

 

 

결국 우측 임도따라 내려가 좌측으로 감.

 

 

 

08 ; 37/40. 902.1m 밑 윗사금산(850m)임도 사거리. 좌측 상마읍 4km,우측 진범기3km 표석.
            가시거리 20여m의 짙은 안개속에 더 이상의 산행은 무의미해서 임도따라 좌측 상마읍쪽으로 하산.

 

 

 

08 ; 37/40. 902.1m 밑 윗사금산(850m)임도 사거리 이정표.

 

 

09 ; 30   상마읍리 427번 도로 .
문의재터널출구에서 1.6km지점으로 도로가 크게 휘는지점.차단기와 컨테이너박스
차단기는 잠겨있지 않다.

 

 


 

09 ; 30   상마읍리 427번 도로에서 뒤돌아본 임도길 .
마침 위에서 내려온 차량이 차단기를 들어 올리고 나간다.

 

차 불러 타고 삼척온천으로 . 젓은옷 입고 달달 떨었는데 옷 갈아 입으니 살것같다.


 

 

10 : 40/11 ; 20. 삼척온천에서 목욕하고.

 

 


 

11 ; 20 /14 ; 18. 비는 추적추적오는데 온천장 앞 정자에서 라면끊여 식사하고 땜빵간 사람이 내려올 시간까지 기다리며  시간을 죽임.


 

 

14;52   7번 도로 살해치 도착하여 땜방하러간 분의 전화기는 꺼져있어  전화는 안되니 목  길게 빼고 마냥 기다리다.
우측에 보이는 능선으로 내려올 것인데...

 

 


 

7번 도로 살해치 모습.<요맥님사진>